샐러리가 뭔가요?

샐러리는 서늘한 온도에서 잘 자라는 대표적인 채소 중 하나로, 원래는 약초로 사용되었으나 17세기부터 유럽에서 약초로 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습기가 잘 유지되는 곳에서 잘 자라며 그늘이 질 때 재배가 더 잘 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샐러리는 보통 줄기를 먹지만 때때로 뿌리나 씨앗을 먹습니다. 그럼 샐러리의 이점이 뭔지 알아보겠습니다.


샐러리 효능은 무엇인가?

샐러리는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이 풍부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샐러리 열량은 100g당 12kcal로 소비되는데, 이는 샐러리를 섭취하기 위해 움직일 때 더 많은 칼로리가 소모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특히 샐러리에 다량의 물과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어 변이 단단해지는 것을 방지하고 장이 활발해지는 데 도움이 됩니다.



샐러리 효능 1. 염증 완화

샐러리에는 폴리아세틸렌이 함유되어 있어 염증을 해소하고 조직을 이완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뛰어난 항염증 작용으로 백혈병과 암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샐러리 효능 2. 진정, 진정 효과

샐러리는 마그네슘과 같은 미네랄이 풍부하여 신경계에 진정작용과 이완작용을 합니다. 실제로 히포크라테스 또한 샐러리를 피곤할 때 사용했다고 알려져 있을 만큼, 샐러리의 진정작용을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샐러리 효능 3. 알칼리성 영양소

샐러리는 몸의 알칼리 균형을 조절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샐러리는 몸의 산도를 안정시키고 산성의 축적을 막아줍니다. 샐러리의 알칼리성 영양소를 효과적으로 섭취하기 위해서는 즙을 내거나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샐러리 효능 4. 소화

샐러리는 칼로리가 낮고 불용성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식이섬유는 소화를 돕고 변비를 개선하는 데 효과가 있으며, 장의 순환을 활성화함으로써 체내에 축적된 독소를 효과적으로 배출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샐러리는 또한 다량의 물을 함유하고 있어 이뇨작용을 촉진시켜 독소와 부종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샐러리 효능 5. 시력

샐러리는 비타민 A를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A는 시력에 관여하며 어두운 환경에서 물체를 보고 색을 감지하는 능력에 필수적입니다. 비타민 A는 나이가 들수록 부족해지기 쉬운 영양소로 시력 유지에 필수적이며, 안구건조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샐러리 효능 6. 콜레스테롤 감소

샐러리는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샐러리에서 발견된 3-n-부틸프탈라이드라고 불리는 식물 화학물질이 콜레스테롤과 혈압 수치를 감소시킨다는 것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샐러리 효능 7. 혈압

유럽인들은 샐러리를 고혈압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생각하고 오랫동안 샐러리를 고혈압 약으로 사용해 왔습니다. 실제로 샐러리는 스트레스 호르몬인 카테콜라민 생성효소의 작용을 방해하여 혈관이 수축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이 호르몬 조절 효과는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혈압의 증가를 방지하고 원활한 혈액 순환을 유도하며, 혈압을 낮춰줍니다.


샐러리 효능 8. 남성 건강

전설적인 인물 중 하나인 카사노바는 체력을 강화하기 위해 샐러리를 섭취했다고 합니다. 이는 샐러리에 하뮹된 안드로스테론이라는 성분 때문인데, 남성 몸에 들어가면 여성에게 매력적일 수 있는 페로몬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


지금까지 우리는 샐러리효능에 대해 조사해봤습니다. 때때로 사람들은 샐러리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는데, 알레르기 성분은 씨앗, 뿌리, 줄기의 순서로 더 강해집니다. 우리가 먹는 샐러리는 음식용으로 개량된 것이지만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처음 먹는 경우에는 점차 양을 늘려가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