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칠나무는 인삼나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 황칠나무는 완도, 해남, 제주에서 많이 재배하며 주로 따뜻한 지역에서 재배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동의보감에는 황칠나무는 아랫배가 갑자기 아프러나 허리를 피지 못하는 신기통과 토, 설사하는 곽란을 치료한다고 적혀 있습니다. 이러한 황칠나무에는 베타시토스테롤, 덴드로파녹사이드, 플라보노이드, 셀레늄, 칼슘, 카그네슘, 무기질, 미네랄 등 각종 비타민류도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중 베타시토스테롤은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항암, 전립선건강에 탁월하며 면역력을 높여주는 등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황칠나무 효능?

황칠나무 효능 첫 번째 - 간기능 개선

황칠나무의 첫 번째 효능으로는 간기능 개선입니다. 황칠나무의 잎을 섭취하면 술에 의해서 발생한 간 소상에 대한 방지 효능이 뛰어나며 체내에 쌓인 독을 풀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간의 발암물질 농도 감소와 과산화지질 생성을 억제하기에 젊음을 유지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황칠나무 효능 두 번째 - 면역력 증가

황칠나무는 면역력을 증가시키는데 효능이 있는데 이는 폴리아세틸렌과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폴리아세틸린 성분은 면역세포를 촉진시켜준다고 잘 알려져 있으며, 면역체계를 탄탄하게 해주고 암세포를 억제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사포닌 성분은 원기회복과 면역력에 도움을 주는데 이 성분은 황칠나무가 12년 이상 자라야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황칠나무 효능 세 번째 - 혈행개선

황칠나무는 콜레스테롤을 낮춰줄 뿐 아니라 혈행개선에 도움을 주며 정혈작용도 한다고 합니다. 정혈작용이란 피를 맑게 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효능으로 동맥경화와 고혈압 예방에도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황칠나무 효능 네 번째 - 뼈, 치아건강 강화

황칠나무의 추출물이 치주인대 세포증식을 촉진시켜 주기 때문에 치아 건강에도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뼈 표면에 칼슘 침착을 증가하여 뼈를 튼튼하게 하고 잇몸 치주질환에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황칠나무 효능 다섯 번째 - 향균작용

황칠나무에는 균과 미생물들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향균작용으로도 효과가 있습니다. 

0123456789101112131415161718

황칠나무는 위와 같은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특별한 부작용은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임산부가 섭취하게 되면 혈류 촉진 기능이 있어 좋지 않다고 합니다. 또한 황칠나무의 성분 자체가 "따뜻"하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으신 분이 드시면 혈압상승과 발열 등 나타날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